간호학과

간호사 면허증 ((재발급)) 절차

한얌얌 2025. 1. 25.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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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지난 글에서 간호사 면허증 발급 절차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혹시 모를 분실이나 손상, 정보 변경 등으로 인해 간호사 면허증 재발급이 필요할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재발급 절차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분실하거나 개명 등의 이유로 재발급하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발급 절차와 비슷하긴 하지만!

재발급 절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면서

재발급 필요한 경우가 생기거나 지금 재발급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 접수는 비교적 간단합니다!

☆ 처리기간이 5~7일 정도 걸리니 참고하세요! 

 


 

▶ 재발급 필요 서류 준비 

1) 여권용 사진 총 2매 
2) 신분증(주민등록증 또는 여권) 사본 1부
3) 주민등록초본 (인적사항 변경내용 포함하여 발급) - 주민등록번호 변경 시 
4) 기본증명서 상세 - 성명 변경 시 
5) 면허증 원본 (훼손, 이름 및 주민등록, 국적변경) 
6) 국내거소신고사실증명서, 국내거소신고증 / 외국인 등록사실 증명서, 외국인등록증 

 

▶ 재발급 절차 

1. 우선 면허증 재발급의 경우는 [보건복지부 면허 민원 안내] 사이트에서 진행합니다.

☆ 검색창에 '간호사 면허증 재발급'을 검색해서 들어가는 게 편해요! 

 

2.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발급안내가 뜹니다! 여기서 면허(자격)증 재발급 신청! 클릭하기

 

3. 수수료는 2,000원 소요되지만 추가로 부가 수수료가 들 수 있다는 점 참고하세요! 

☆ 신청할 때, 서류가 불완전하거나 누락되면 재발급이 지연될 수 있으니 꼼꼼하게 확인하세요! 

☆ 정보 변경이 필요한 경우에는 해당 변경 사항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반드시 제출해야 하니 참고하세요! 

 

마지막으로,

재발급 절차와 서류를 꼼꼼하게 확인해서 빠르게 재발급 받을 수 있도록 도움이 되길 바라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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